성경본문]
1. 그런즉 우리가 무슨 말 하리요 은혜를 더하게 하려고 죄에 거하겠느뇨
2.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
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5.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
[들어가는 말]
1. 죄는 우리 인생을 녹슬게 합니다.
며칠 전, 달러 샵에 가서 면도기를 하나 샀습니다. 그런데 이게 효과가 없습니다. 제대로 깎이지도 않더니 마침내 부러지고 말았습니다.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입니다.
이걸 쓰레기통에 던져버렸습니다.
우리집에는 자전거가 하나 있습니다. 지난 겨울 동안 우리는 이 자전거를 둘 곳이 마땅치 않아서 밖에 두었습니다.
이 자전거가 어떻게 되었겠습니까?
온통 녹이 슬었습니다.
봄이 오면 이것을 버려야 할지 모릅니다.
죄의 세력 아래 살아가는 우리 인간들이 이처럼 무력한 존재일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분의 형상대로 만드셨는데 우리는 죄 아래서 무기력하게 부러지고 맙니다. 녹슨 자전거처럼, 불량품 면도기처럼 말입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2. 그럴 수 없느니라
죄에 대하여 죽은 우리가 어찌 그 가운데 더 살리요
3. 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세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러면 우리는 어떤 존재가 되어야 합니까?
2. 부활하신 예수님 안에 새롭게 태어나야 합니다.
스페인의 유명한 화가 피카소의 "황소머리"란 작품이 있습니다. 최근에 런던의 한 경매장 미공개 작품이 약 3천말 불($29,300,000)에 팔린 것을 보면 이 작품의 값어치는 엄청난 것입니다.
그런데 이 작품은 1943년 길을 가던 피카소가 우연히 버려진 자전거 한 대를 발견하고는 그 자전거에서 안장과 핸들을 떼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안장에다가 핸들을 거꾸로 붙였습니다. 그게 다였습니다. 버려진 자전거 안장에 손잡이, 그리고 그 이름을 '황소머리' 라고 붙인 것입니다.
재료값은 그냥 없어보이는 것인데, 피카소의 생각이 들어가니 이처럼 엄청난 값을 호가하게 되었습니다.
[출처] 피카소의 "황소머리" - 293억원 짜리
예수님께서는 2천년 전, 오늘 새벽에 부활하셨습니다.
그리고 많은 제자들의 삶을 움직이기 시작하셨습니다.
2천 년간 줄기차가 찾아오셔서 작품을 만드셨습니다.
고물자전거와 같던 사람들이 부활하신 예수님을 영접하고 놀라운 작품으로 세상에서 빛을 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5절] 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
부활하신 예수님께 연합한 사람이 되면 우리의 진가가 살아납니다.
하나님의 꿈이 우리 안에서 살아 역사합니다.
3. 부활의 주님을 모시고 새 생명 가운데 성장해야 합니다.
박수근 화백의 ‘귀로’(사진)가 18일 뉴욕 크리스티 경매장에서 65만 7000달러에 낙찰됐습니다.
그러나 이 작품을 알아보는 애호가가 발견하기 전까지 그 그림은 20달러에 거래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 그림의 가치를 아는 사람의 손에 들려졌을 때 그 값은 올라갔습니다.
부활하신 예수님을 내 안에 모셔들이면 새사람이 되었습니다.
나는 죄에 대하여 죽고
하나님께 대하여 살아난 것입니다.
그러므로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와 연합하여 하나님이 쓰시도록 나를 내어놓으십시다.
시간과 육신과 물질을 하나님이 쓰시도록 합시다.
지혜로운 농부는 썩은 가지, 열매없는 가지를 잘라버립니다. 그리고, 그 곳에 건강한 가지, 좋은 열매맺는 가지를 접목시킵니다.
봄이 오면 새로운 움이 돋고 꽃이 피고 그곳에 좋은 열매가 맺히지요.
우리가 죄악된 세상에서 무가치하게 버려질지라도 살아계신 예수 그리스도의 손에 들려지면 우리도 의미있는 존재로 쓰임을 받게 됩니다.
예수님께서 죽으심으로 우리의 열매 없는 삶은 전지되고 그곳에 하나님을 향해 산 인생을 접목시킨 사건이 바로 십자가 사건입니다.
사명이 다시 살아납니다.
4.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
마28장의 지상명령을 수행할 수 있겠습니까?
행20:24 사명을 이룰 수 있겠습니까?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