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1 February 2020

롬12:1-2 성도가 드릴 예배


 
[설교본문] 12:1-2
 
1. 너의 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 이것이 너의 드릴 영적예배니라.
2.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들어가는 말]
 
사람들은 예배를 드린다 하면 영적 예배를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예배는 보이지 않는 하나님, 영이신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이니 당연히 영적예배여야 합니다.
그러나 영적 예배란 무엇일까생각하면 사람마다 각자 다른 답을 말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롬12:1-2 말씀으로 우리는 영적예배 세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22: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1. 몸 예배입니다.
 
1.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우리 몸을 드리는 일이 영적 예배라고 말씀하십니다. 몸을 드리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산제사로 드리는 것입니다.
 
아벨은 믿음으로 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림으로 순교하였고, 첫 번째 순교자가 되었습니다. 이것이 바로 영적 예배입니다.
 
아브라함은 모리아 산에서 이삭의 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렸습니다. 영적 예배를 드렸습니다.
 
이와 같이 예배는 몸을 드리는 것입니다. 산제사로 드리는 것입니다.
 
 
부모님께 몸으로 직접 찾아뵙고 인사를 드리는 자녀가 있습니다. 좋은 자녀의 표시입니다.
 
좋은 성도는 자신의 몸을 거룩한 산제사로 구별하여 드립니다. 우리가 인터넷으로 예배를 드릴 수도 있고, 방송을 보면서 예배를 드릴 수 있는데 구태어 몸으로 교회를 찾아와서 예배를 드립니다. 예배 시간을 정해두고 교회를 찾아옵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느 곳에나 계시는데 우리는 구태어 몸으로 교회를 찾아와서 예배를 드립니다.
 
광야를 가던 이스라엘 민족도 예배를 드리기 위해서는 성막에 몸으로 나아왔습니다.
 
세계 각처에 흩어져 살던 이스라엘 민족은 중요한 절기에 예배를 드리기 위해 원근각처에서 성전이 있는 예루살렘으로 몸으로 나아왔습니다.
 
다니엘이 하루에 세 번씩 감사함으로 하나님을 예배한 것은 몸이었습니다. 마음으로만 영으로만 예배 했다면 적이 보지 못했을 겁니다.
 
 
몸 아닌 말로
몸 아닌 생각으로
몸 아닌 예배하면서 영적 예배를 드린다고 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요.
 
[적용]
순교하는 마음으로 강을 건넌다고 하신 누님!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를 몸 예배로 하나님께 드린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영적 예배입니다.
 
 
사도 바울은 몸을 거룩한 산 제물로 드렸습니다.
 
[나의 경우]
힘들었던 몸의 순종!
해마다 내가 건너야 할 강에는 시험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20:24]
나의 달려갈 길과 주 예수께 받은 사명, 곧 하나님의 은혜의 복음 증거 하는 일을 마치려 함에는 나의 생명을 조금도 귀한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노라
 
북에 가면 아무도 저를 위협하지 않습니다. 금년도 8차에 걸쳐 두만강을 건넜지만, 아무런 위험도 없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너무 떨 때가 많았습니다. 옆 교회 Y 목사님이 억류되었을 때 떨었습니다. 산제사로 드린 다는 것이 얼마나 엄청난 일인지요.
 
사망아 너의 이기는 것이 어디 있느냐?
 
우리 몸을 거룩한 산제사로 받으신 부활하신 주를 찬양합니다.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사랑하는 교우 여러분,
 
여러분의 몸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예배를 위해 몸을 어떻게 드리고 계십니까?
 
 
 
 
 
2. 마음예배입니다.
 
1] 마음을 새롭게 하라
 
영적예배는 마음이 이 세대를 본받지 말아야 합니다.
 
지난 10년 동안 동족을 찾아가면서 저는 한 가지 중요한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이 세대는 우리가 들어갈 때마다 어떤 예배를 요구한다는 것입니다.
 
천안함 사건을 이 세대는 바라보게 했습니다.
연평도 사건을 이 세대는 바라보게 했습니다.
미사일 발사 사건을 이 세대는 바라보게 했습니다.
Y목사, K목사 사건을 이 세대는 바라보게 했습니다.
 
지금도 핵실험 사건을 이 세대는 바라보게 합니다.
 

1] 이 세대를 본받지 말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Do not conform any longer to the pattern of this world,

악한 사탄이 산산이 분열시킨 조국남과 북동과 서금수저와 흑수저보수와 진보,


2] 변화를 받아;
-태도(attitude)를 바꾸어!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12:2]
but be transformed by the renewing of your mind.

[빌립보서 2:5]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Your attitude should be the same as that of Christ Jesus:

1996년도에 북간도 여행 중에 만난 동족을 보여주신 하나님께서 점차 저의 태도를 바꾸어주셨습니다.
 
 
 
 
3. 뜻 예배'입니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Then you will be able to test and approve what God's will is--his good, pleasing and perfect will.

우리 시대에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은 무엇일까요?

 어머니와 아들의 사랑

하나님의 뜻을 정합시다.
-다니엘의 세 친구처럼

사람이 기뻐하는 제물(필요의 충족)

그리스도와 함께 죽은
그러나 그리스도와 함께 살아 있는 삶을 드립니다.

 [1]   백문이 불여일견
[2] 백견이 불여일행

눈의 변화!
동족 안에서 성경을 읽으면서 가장 작은 자를 보게 하셨습니다.

[마태복음 25:34] 그 때에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 나아와 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 예비된 나라를 상속받으라 [35]내가 주릴 때에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 [36]헐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37]이에 의인들이 대답하여 이르되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 주께서 주리신 것을 보고 음식을 대접하였으며 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시게 하였나이까 [38]어느 때에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 헐벗으신 것을 보고 옷 입혔나이까 [39]어느 때에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 가서 뵈었나이까 하리니[40]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필요를 찾아 응답하는 인생
 
 모세 3분인생 God’s body!

목숨을 걸고 따를 신조가 있는가!
목놓아 부를 노래가 있는가?
믿고 따를 멘토가 있는가?
흔들 수 있는 깃발이 있는가?
 
[마무리하는 말]
 
[22:37]
예수께서 이르시되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1.아버지
당신의 마음이 있는곳에 나의 마음이 있기를 원해요
아버지
당신의 눈물이 고인곳에 나의 눈물이 고이길 원해요 아버지
당신이 바라보는 영혼에게 나의 두눈이 향하길 원해요
아버지
당신이 울고 있는 어두운 땅에 나의 두발이 향하길 원해요.나의 마음이 아버지의 마음 알아 내 모든 뜻 아버지의 뜻이 될 수 있기를
나의 온몸이 아버지의 마음 알아 내 모든 삶 당신의 삶 되기를...

2.
 
아버지
당신의 마음이 있는 곳에 나의 마음이 있기를 원해요
아버지
당신의 눈물이 고인곳에 나의 눈물이 고이길 원해요 
아버지
당신이 바라보는 영혼에게 나의 두눈이 향하길 원해요
아버지
당신이 울고 있는 어두운 땅에 나의 두발이 향하길 원해요.나의 마음이 아버지의 마음 알아 내 모든뜻 아버지의 뜻이 될수 있기를 나의 온몸이 아버지의 마음 알아 내 모든삶 당신의 삶 되기를...나의 마음이 아버지의 마음 알아 내 모든뜻 아버지의 뜻이 될수 있기를 나의 온몸이 아버지의 마음 알아 내 모든삶 당신의 삶 되기를...
 

No comments:

Post a Comment